IT정보

윈도우10 usb 만들기 가이드

kukuki 2019. 2. 9. 01:56
반응형

윈도우10 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 usb 만들기 가이드 편 입니다.

누구나 쉽게 윈도우10 usb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간편하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배워가시면 좋겠습니다.






자 그러면 우선 윈도우 10 USB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을 설명하고 시작하도록 할게요!!

첫번째 필요한건 당연히 윈도우 10 USB를 설치하기 위한 USB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MS에서 지원하는

설치 미디어 윈도우 10 ISO가 필요합니다. 자 그러면 윈도우10 iso는 어디서 구할까요?


윈도우10 usb 설치를 위한 첫번째로 구글링을 해주도록 합시다. windows 10 iso 혹은 윈도우10 usb iso 를

구글링 해주시면 MS에서 지원하는 ISO 파일 즉 디스크 이미지를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저는 첫번째로 검색된 Windows 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도록 합니다.




MS사에 들어가면 PC에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싶은가에 대한 설명들과 지금 도구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러면 그것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해주도록 합시다. 윈도우10 usb 설치에 필요한 iso를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다음으로 설명할게요~ 이미지 도구를 다운 받게 되시면 클릭!





이미지 도구를 클릭 하시게 되면 윈도우10 usb iso 다운로드를 위한 몇가지 도구를 준비중입니다 라는 멘트와 같이 관련 통지 및 조건이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이 나오고 그 다음으로는  당연히 동의 버튼을 클릭 해주도록 합시다.

그 다음 조금 로딩이 걸리고 다시 한번 윈도우 usb 만들기 위해 몇가지 도구를 준비한다고 나옵니다.



 그 다음으로는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혹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혹은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희는 당연히 윈도우10 usb 만들기를 하기 때문에 2번째것을 선택해준 다음에 다음을 클릭해주도록 해요!



윈도우 10 언어 및 아키텍처 및 버전 또한 언어 , 에디션 , 아키텍처를 살펴본 다음에  이 pc에 권장 옵션을 사용 한다고 체크를 해준 다음에 다음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자 윈도우10 usb 만들기 위한 다음 과정은 사용할 미디어 인데요~ usb 플래시 드라이브와 그냥 ISO 파일만 다운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저희는 윈도우10 USB 만들기 때문에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신 다음에

다음을 클릭 하도록 합시다!



자 이제 윈도우10 USB 만들기 위한 과정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인데요~

사용하고 싶은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항목 입니다. USB 가 있으시다면 이동식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도록 해요!! 다음을 클릭하고 나면 그 다음은 미디어를 생성하는 중이라 잠시 시간이 걸립니다.

모든 미디어가 다운로드가 되면 이제 usb만 있어도 언제 어디서나 윈도우 10을 설치 하시고 만들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usb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다음은 더 좋은것으로 찾아올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