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어떻게?

kukuki 2019. 1. 10. 14:35
반응형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어떻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림판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초간단하게 누구나 사진 및 크기를 줄일 수 있으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누구나 한글문서를 작성 하면서 그림을 삽입해서 쓰거나 또는 그림이나 이미지를 누군가에게 보낼 때 크기나 용량을 줄이고 싶은 일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때 어떻게 줄이는지 잘 모르겠다면 그림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처음에 사진 및 이미지 크기 상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그림판 사진 용량을 줄이기 전 사진은 저작권이 없는 언스플래시라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현재 크기를 보시면 197KB 이고 사진 크기는 1350 x 900 입니다.

자 그러면 그림판으로 사진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그림판으로 줄이고 싶은 사진 및 이미지를 열고 나서 크기 조정을 클릭하시거나 Ctrl + w 명령어를 이용해서

사진 및 이미지를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그림판으로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을 열었다면 저렇게 창이 하나 뜨는데 픽셀로 단추 옵션을 바꿔준 다음에

사진 및 이미지의 가로 및 세로를 바꿔주도록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600 x 400 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그림판 이미지 사진과 크기를 줄이고 나서 메뉴를 클릭하고나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JPEG로 저장하고 확인을

하도록 해요. 마지막으로 그림판으로 줄인 사진 용량 줄이기가 정말 됐는지 확인 해보도록 합시다.



짜짠 아까 그림판으로 사진 용량을 줄이기 전에는 분명  197KB이었는데 지금은 85.6KB로 줄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크기역시 600X400으로 줄여졌습니다. 이렇게 그림판으로 사진 및 이미지를 초간단하게 줄이실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간편하게 그림판으로 이용해서 하실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오늘은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를 어떻게 하는가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뵐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