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네이버 클라우드 URL 공유하는 방법

kukuki 2019. 1. 25. 22:29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 URL 공유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URL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말 간편하고 편리한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좋겠죠?


자 그러면 네이버 클라우드에 개념의 대해서 잠깐 살펴보도록 해요. 우선 네이버 클라우드란?

간단히 살펴보면 영어 'could' 는 구름을 뜻합니다.


클라우드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해서 인터넷에만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려면 우선 네이버에서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들어가야겠죠? 

네이버 검색창이나 포털 사이트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혹은 클라우드라고 검색을 해주도록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려면 역시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하겠죠?





네이버 클라우드 메뉴를 보면 사진,동영상,문서,음악,폴더 등 여러가지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들을 올리고 공유하고 삭제하고 수정하고 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엔 26기가 정도 여유공간을 저장할 수 있고 더 이용하고 싶다면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폴더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메뉴에서 폴더를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자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폴더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가 공유하고 싶은 멤버를 초대할 수 도있고

공유 URL을 만들어서 주소를 알려줘서 그 폴더를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 그러면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을 해주도록 합니다.



이런식으로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공유 URL 만들기를 하면 URL를 생성할 수 있는데 암호를 설정해야 URL이 생성됩니다.

암호를 설정해주고 유효 기간이나 접근횟수도 설정해서 적용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암호는

4자이상으로 설정해줘야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URL 을 생성해주면 삭제 혹은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공유하고 싶은 곳에 폴더 url을 복사해서 알려주면 폴더 안에 있는 사진이나 데이터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URL를 공유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봬요!

반응형